군사/무기

 

한국 SLBM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 발사 세계 7번째로 성공, 해외반응

작성자 정보

  • 봉봉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우리나라가 9월15일 잠수함발사 탄도미사일(SLBM) 시험발사에 성공한 것에 대한 해외 커뮤니티 네티즌 반응 입니다. 

얼마 전 SLBM을 우리나라의 3000톤급 잠수함 도산안창호함에서 부스터 점화를 성공한데 이어서 15일에는 메인 추진기관 점화를 포함해서 첫 비행 시험에 성공 했습니다. 참고로 SLBM은 잠수함에서 은밀히 운영할 수 있기때문에 전략적 가치가 높은 전력이며, 개발 난이도가 높아서 미국, 러시아, 중국, 영국, 프랑스, 인도에서만 운용 중 입니다.


c6afd3113d1fdb91fae3dfedb6120c28_1631837665_8362.jpg
c6afd3113d1fdb91fae3dfedb6120c28_1631837669_3366.jpg
c6afd3113d1fdb91fae3dfedb6120c28_1631837672_6211.jpg
 

관련 국방부 공식영상


한국은 잠수함발사 탄도미사일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해외반응

-------------------------------------------------------

  

canadianpatriot1

북한이 신형 장거리 순항미사일 시험발사를 한 날, 한국이 사상 첫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 시험발사를 했다.   

이는 북한과 비핵화 논의가 교착상태에 빠진 상황에서 한반도의 긴장을 고조시킬 것임에 틀림없다.   

  


DeliriousBlob

한국과 일본은 모두 매우 잘 발달된 군대와 충분한 자금을 갖고 있으며 무기를 수출합니다. 한국은 2020년에 세계에서 6번째로 큰 무기 수출국이 되었습니다.

애초에 미국우산에 대한 신뢰가 별로 없어서 한국은 징병제를 도입한거죠. 

   

 

RexTheElder

한국인들은 미국이 70년대 지미 카터가 대통령일때 한국에서 거의 철수할 뻔했다는 사실을 잊고있어. 미국의 외교 정책은 항상 다소 정신 분열적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미국 동맹국들이 무력 충돌이 발생할 경우 궁극적으로 미국에 이익이 될 것이기 때문에 그들이 더 자립심을 갖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해.    

 

 

No_Frosting_8418   

한국이 이미 핵무기를 개발할 가능성은 얼마나 됩니까? 또는 필요한 경우 얼마나 빨리 생산할 수 있습니까?   

--  

PeteyPiranhaPlant

한국이 이미 핵무기를 개발 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해. 한국은 대부분 미국의 핵우산 아래 있는 것에 만족해하고 있지.   

비록 최근에 그것이 덜 명확해졌지만, 미국은 여전히 핵 공격 시 한국의 방위를 보장한다고.   

한국이 얼마나 빨리 그들 자신만의 핵무기를 생산할 수 있을까? 나는 매우 빠를거라고 추측해. 몇 주 정도면 될껄.   

--  

barath_s   

비확산조약은 3개월의 탈퇴통보기간을 가져.   

한국은 이에 동의했지. 한국은 이전에 1gm 미만의 우라늄을 77%로 정제했어. IAEA에 보고하지는 않았지만 규정을 준수하지 않았다는 사실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지.    

만약 한국이 핵을 원했다면 그 타임라인은 NPT 탈퇴 타임라인 이상일 거야.    

--  

slightlights   

한국은 6개월 미만, 아마도 더 빠른 핵 대비책을 가지고 있어.   

   

 

LordBlimblah

이것이 중국을 다루는 상식적인 접근법이었어. 분명한 다음 단계는 핵무기이지. 물론 일본은 선례를 따를 강한 동기를 가지고 있고.   

그래야 양국이 군사비 지출에 경쟁할 필요 없이 중국의 확장을 막을 수 있을 것이야.    

--

randomguy0101001  

이건 중국을 견제하려는 것이라기보다는 북한을 견제하려는 걸로 들려.    

-- 

Skeptical0ptimist

둘 다라고 말할 수 있지.   

중국이 대만에 대한 조치를 취하기를 원한다고 가정해보자. 중국 로켓의 최우선 과제는 오키나와 가데나를 무너뜨려 공군력 투입을 억제하는 것이야.   


중국 장성들은 한국의 군산, 오산 등지의 자산을 예비로 보거나 예비 시설로 간주할 것이기 때문에 한국도 공격해야 한다고 아우성칠 것이야.   

그러나 한국 내 영역에 대한 미사일 타격에는 반응하지 않을 수 없을 거야. 그러면 중국은 한국을 공격하기 위해 북한을 호출하고 북한에 중국군을 보내야 하지. (북한이 도울지도 불확실하지만).   

이제 한국은 INF 조약 당사국이 아니었기 때문에 중거리 탄도 미사일을 보유하고 있어. 이는 경고 없이 목표물을 공격할 수 있다고 (정확히 INF 조약이 있었던 이유였지).   

만약 한국이 지상 및 잠수함 핵탄도 미사일을 보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면, 한국에서 미국이 원하는 목표물을 타격하기로 결정하는 위험 계산은 완전히 달라져버려.       

한국이 핵을 보유하면 한국은 대만을 둘러싼 잠재적 분쟁에서 벗어나게 될거야.      

 

내 생각에, '재래식' 잠수함 기반 탄도 미사일은 마치 이즈모를 '헬리콥터 구축함'이라고 부르는 것만큼 형편없는 위장이라고 생각해.  

      

     

VERTIKAL19  

중국은 전쟁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하면 한국을 공격할거야.    

만약 중국이 한국을 어느 정도 중립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선택 사항이라고 생각한다면 중국은 한국의 기지들을 신속하고 단호하게 제거하는 것이 아마도 그들에게 가장 이익이 될 것라고 믿을거야.    

단지 한국에서 중국 본토로 직격탄을 날리는 것 말고도 중국이 한국을 공격하기 시작하는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어.     

   

 

historyAnt_347

일본과 한국은 항상 자국의 핵과 탄도 미사일 능력을 형성할 수 있는 기술적 지식과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지역적 긴장을 증가시키지 않기 위해 이들 국가들에게 자제할 것을 요청한 미국의 보호 아래 있었기 때문에 그동안 자제해왔다.


그러나 중국의 군사 현대화와 북한의 핵 능력의 발전 때문에 사정이 달라졌다.     

미국은 동맹국들이 그 지역 내에서 적대국들과 동등성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허용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중국과 북한이 그들의 군사능력을 증대함에 따라, 미국이 직접 중국과 북한을 다룰 능력이 떨어지고 대신에 더 많은 동맹국들에게 군사력 강화를 요청할 것이다.   

궁극적으로는 동아시아 지역의 군비 경쟁으로 이어지게 된다.        

        

중국이 동아시아 지역내 지렛대 역활이 가장 크기 때문에 여기서 가장 큰 카드는 중국일 것이다. 군사적 및 경제적 연결 측면에서 말이다. (전세계적으로는 미국이 더 큰 영향력을 갖고 있다.)     

    

   

chicagoahu         

한국이 북한을 제압하는 모습이 죽이네!      



>번역: 봉봉

>출처: 모두의댓글 www.mothat.kr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5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알림 0